대한민국의 조규성과 이한범이 뛰고 있는 FC Midtjylland의 경기장에서 MCH 아레나에서 열리는 경기의 열기를 경험하고 싶으신가요? 한국에서 MCH 아레나로 가는 방법과 매력적인 도시 헤르닝에서 어떤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지 이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MCH 아레나
2000년 덴마크 헤르닝 기반의 전시장 운영 기업인 MCH그룹은 자사 전시장의 종합적인 확장 개발과 더불어 경기장 건설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1968년 개장한 노후된 경기장인 이카스트 스타디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던 FC 미트윌란에게도 호재였기에 미트윌란은 이내 신구장으로의 이전을 결정하게 됩니다. 2003년 MCH와 미트윌란은 경기장에 대한 25년 임대 계약을 체결하며 미트윌란은 경기장에 대한 모든 권리를 부여받았고 MCH 아레나를 홈구장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수용 인원은 11,432명으로 덴마크에서 9번째로 큰 축구장입니다. 초기 수용 인원은 12,500명이었으나, 2007년 좌석 수와 수용 인원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FIFA 및 UEFA가 주최하는 국제 경기에서는 입석이 일부 제한됨에 따라 수용 인원이 9,430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미트윌란의 2021년 발표한 경영 목표인 비전 2025에는 연간 매출액 1억 DKK 달성과 MCH 아레나의 평균 관중 10,000명 달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유상 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인프라를 업그레이드하여 실현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에 맞춰 2024년에는 라운지를 비롯한 VIP 공간을 증축하여 수용 인원이 12,152명으로 증가하는 걸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트윌란은 경기장의 점진적인 확장에 대한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2023년 현재 약 9천 명 정도인 미트윌란의 평균 관중 수를 비전 2025를 통하여 만 명대로 만든 이후에 16,000명 규모의 구장으로 증축을 하게 될 경우, 넉넉한 공간으로 쾌적함을 더함과 동시에 충분히 관중이 들어찬 뜨거운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MCH 아레나는 최대 5만 명의 관중을 수용 가능한 경기장의 구조를 상정하고 증축을 염두에 둔 설계로 건설되었기에 증축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MCH 아레나 가는 방법
덴마크행 항공편 : 귀하의 모험은 한국에서 덴마크까지 항공편을 예약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에서 덴마크까지 직항 편은 없지만 프랑크푸르트, 암스테르담, 파리 등 유럽의 주요 도시를 경유하는 연결 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덴마크의 주요 국제공항인 코펜하겐 공항은 덴마크로 가는 주요 관문 역할을 하며 헤르닝으로 편리하게 연결됩니다.
코펜하겐에서 헤르닝(Herning)까지 교통편 : 코펜하겐 공항에 도착하면 헤르닝(Herning)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코펜하겐에서 헤르닝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인 빌룬트 공항까지 국내선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빌룬드 공항에서 택시, 렌터카, 공항 셔틀을 이용해 헤르닝까지 오실 수 있습니다. 또는 코펜하겐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고 헤르닝(Herning)까지 이동하면 덴마크 시골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헤르닝 중앙역에서 MCH 아레나 도착 : 헤르닝 중앙역에서 6번 버스(Flexbus Messecenter)를 타고 MCH Messecenter Herning/Vardevej(Herning Kom)에서 하차 후 1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경기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헤르닝역에서 경기장까지 택시로 6분 거리이기는 하나 북유럽 특유의 높은 물가로 인해 7만 원 정도 요금이 나오니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헤르닝 시내 즐기기
문화 명소 : 헤르닝은 미트윌란이라는 축구팀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이 도시는 탐험할 가치가 있는 다양한 문화 명소도 제공합니다. 덴마크와 국제 예술가들의 다양한 현대 예술 작품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헤르닝 현대 미술관을 방문해 보세요. 헤르닝(Herning) 시내의 활기 넘치는 거리 예술 현장을 탐험해 보세요. 이곳에서 도시 건물을 장식하는 다채로운 벽화와 설치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첨단 콘서트 홀이자 콘퍼런스 센터인 Herning Kongrescenter에서 공연을 감상할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야외 활동 : 헤르닝(Herning)의 자연미를 만끽하고 주변 시골에서 야외 활동을 즐겨보세요. 덴마크에서 가장 긴 강인 구데노 강(Gudenå River)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세요. 이 강은 헤르닝(Herning)을 관통하며 시골의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인근 Fuglsang 호수와 Sønderå 공원의 그림 같은 호수와 숲을 탐험해 보세요. 이곳에서 낚시, 조류 관찰을 즐기거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 요리 : 헤르닝을 방문하는 동안 맛있는 덴마크 요리를 즐겨보세요. 현지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smørrebrød(오픈 샌드위치), frikadeller(덴마크 미트볼), stegt flæsk med persillesov(파슬리 소스를 곁들인 돼지고기 튀김) 등의 전통 요리를 맛보세요. 상쾌한 덴마크 맥주나 덴마크 전통 증류주인 스냅 한 잔으로 모든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디저트를 꼭 맛보세요. 달콤한 간식을 원하시면 크란세카게(아몬드 링 케이크)나 æbleskiver(덴마크 팬케이크) 한 조각을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 글을 통해 귀하는 한국에서 덴마크 헤르닝의 MCH 아레나로 이동하여 조규성과 이한범이 뛰고 있는 FC 미트윌란 경기를 관람하는 잊을 수 없는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항공편 예약부터 매력적인 도시 헤르닝(Herning)을 탐험하고 라이브 축구의 짜릿함을 경험하는 것까지, 여러분이 환상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필수 사항을 다뤘습니다. 그러니 가방을 챙기고 FC 미트윌란의 스카프를 착용하고 MCH 경기장의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준비를 하세요.